1m체험클래식을 만드는 사람들

1m체험클래식을 만드는 사람들은 KMTA(한국전문음악지도자협회)회원인 젊은 음악인들로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클래식을 보다 친숙하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2002년 발족되어 아이들에게 적합한 음악교육이 진행 될 수 있도록 만든 <음악성향테스트>를 개발하였으며 2004년부터 연세대학교사회교육원에 <음악특기적성자>과정을 개설하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2006년에는 연세대학교사회교육원과 <산학협력협정>을 맺었으며 그해 <1m체험클래식> 공연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초등학교 교실로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클래식>프로그램을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게됩니다. 2008년에는 대학로에 국내최초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전용극장인 <1m클래식아트홀>을 오픈하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일년내내 어린이들이 공연과 악기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며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2010년에는 <서울시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으며 서울시 교육지원청과 함께 <찾아가는 1m체험클래식>프로그램을 현재까지 시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클래식프로그램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주회원 모집

한국전문음악지도자협회가 주관하고 1m체험클래식이 진행하는 ‘찾아가는클래식’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할 연주자를 모집합니다.

아이들을 사랑하고 클래식 저변에 함께하고자하는 연주자면 언제나 환영합니다.

 

♦ 모집악기 :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국악기, 성악, 판소리, 민요

♦ 지원자격 : 음악대학 재학생 또는 졸업생이상

♦ 참여기관 : 문화센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 모집기간 : 상시접수중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