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그림읽어주는베토벤 & MUSIC1

작성자
정여진
작성일
2019-08-28 19:20
조회
2
평소에 선으로 형체를 표현하지 않고 색에 색을 덧칠하여 형체를 만들어가는 인상주의의 그림을 좋아했고, 그 중 환한 색깔로 몰입하게 만들어주는 고흐의 그림을 더 좋아합니다. 그리고 피아노 클래식을 자주 듣기도 합니다.

그러나 용돈을 자급자족하는 대학생의 입장으로서 전시회를 다녀오기에는 시간도 돈도 여유있지 않았기 때문에 항상 아쉬웠습니다.

마침 한울도서관에서 고흐, 고갱의 그림을 클래식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 콘서트가 열린다는 공고를 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빛에 비춰지는 야경이나 밤하늘을 보면 고흐가 어떤 것을 그림에 표현하고 싶었을까 자주 생각하는데 어떤 풍경이 아닌,

그림 분위기에 걸맞는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그림을 감상하니 그 순간 또한 고흐의 마음에 대해 더 잘 생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갱의 그림 가치관에 대해서도 , 고흐가 거주했던 지역들과 연계하며 여행에 대한 안내도 해주시니 직접 가보지는 못하지만,그에 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저는 그림이나 클래식 음악은 조용히 감상해야 한다는 암묵적인 편견이 있었는데 그림을 감상하는 초등학생 친구들의 순수한 반응이 시끄럽게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더 즐거운 마음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음악회가 열린다면 또 신청하고 싶습니다. 들려주시고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