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는 언제 사줘야 할까요?

작성자
duson96
작성일
2015-01-28 13:47
조회
219
 

 

"악기 언제 사줘야 할까요?"

 

다양한 소리를 내는 악기는 아이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장난감으로 보이고 그래서 갖고싶은 물건중에 하나이다.

부모님들에겐 내가 이루지 못한 악기에 대한 향수랄까?

피아노정도는 한곡정도 연주할수 있으면 하는 바램 예쁜 드레스에 무대에 서서 연주하는 아이의 모습을 생각만 해도 흐뭇해서,주변에 음악수업을 받을수 있는 곳이 없는지 아이에게 악기에 대한 관심을 주기 위해 악기를 먼저 선물하기도 한다.
그런 보기만할땐 흐뭇한(^^)악기 우리 아이에게 언제 사줘야 할까?
먼저 악기를 사주기 전에 부모님이 악기에 대한 기본지식과 관심이 있어야 한다.

엄마나 아빠가 직접 연주할수 있으면 정말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적어도 소리를 내는 정확한 원리와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아이에게(아주 어릴때부터)설명을 해주는게 좋다.

무조건 비싼거니까 좋은거니까 만지지 못하게 구경만하게 두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못한다.

그건 악기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고장나기 쉽지만 소중히 다루어 주면 된다는 생각을 알게 해주는게 부모님의 역할이라는것이다.

음악교육세미나에도 기회만 되면 자주 참여하자.

부모가 되는것도 어려운일이지만 부모로서 음악교육에 대해 영향을 주는것 만큼 어려운일이 또 있을까?

 

알고있는 주변의 음악가들은 본인의 자녀들에게 악기를 선물로 주고 스스로 탐험(?)과 탐색을 통해

첼로든 기타든 친해지면서 악기수업을 시작하게 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다.
모든 교육이 그렇든 부모님의 역할이 중요하다.

선생님을 붙여주고 무조건 악기를 배우게 하는것 보다는 음악을 좋아하도록 환경을 만들어주자.

그러면서 악기를 선물로 사주는것은 전적으로 개인의 환경에 따라 달라 질수밖에 없다.
주변에 모두 피아노를 하니까 우리아이도 피아노 혹은 피아노를 모두 하니까

다른 악기로 바이올린을 선택하는 이유보다는 좀더 구체적이고 정확한 이유가 필요하다.

다음달엔 악기의 기본적인 특성에  대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하는것으로 이번 이야기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