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작성자
duson96
작성일
2015-01-28 13:49
조회
187
음악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홈쇼핑에서 구매하면 인터넷 검색해서 쇼핑하는것보다 조금 비쌀수도 있는데 홈쇼핑이 잘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단 편리성 아닐까요?내가 컴퓨터를 켜지 않고도 방송에서 눈으로 보여주고 먹어봐주고 정말 좋다는걸 사람의 음성으로 계속
강조 하니 홈쇼핑의 쇼호스트들의 말을 듣다보면 지금 사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조급함이 생기는것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음악도 저렇게 쉽게 물건 사듯이 원하고 전화수화기를 들고 주문해서 바로 즉시 연주가 가능하고 내가 원하는 데로 되어 준다면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쉽게도 음악은 간단한 악기를 다루는것만을 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악기를 연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생각이란것을 하게 되는것 같고 아마 그렇지 않다면 기계를 다루는 것같은 손가락 운동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간단한 예로 어린 아이들도 간단한 '비행기'라는 노래를 연주하더라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손가락을 고르게 움직이게 하기위한 생각,자신의 기억속의 비행기 노래에 대한 생각,노래를 부르며 즐거운생각,누군가에게
들려주기 위한 생각,나를 드러내고 싶은생각..등등
점차 더 많은 생각을 하는것이 자연스러운 성장입니다.어렵지만 악보를 읽기 위한 문자를 터득하듯 음표들과 쉼표들과의 관계
그 음표들이 만들어낸 음의 높고 낮음 그것을 어떤 크기와 음색으로 만들어 낼것인지 그런 다양한 생각과 관심들이 가장 중요한 생각입니다. 그런 작업들을 통해 아이들은 음악이 감정이나 손가락의 운동만이 아닌 모든 복합적인 작업이란것을 깨닫게 되는것이고 그런 모든게 음악이라는 인생의 훌륭한 친구를 얻게 되는것 같습니다.

쇼핑도 쉽고 간단하게 집에서 척척 할수 있는 세상입니다.
혹은 책읽기도 줄거리만 읽는 아이들도 있다고 합니다.책읽기를 왜하는지 전혀 근본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벌어지는 일들
인것 같아 많이 속상한 부분입니다.패스트푸드에 반대하여 슬로우 푸드가 요즘 유행하기도 하는데 음악은 정말 슬로우 푸드 처럼 오랜 관심과 노력으로 그리고 스스로 생각 할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풍성한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간편하고 쉬운일이 편하고 좋은것도 있겠지만 오래되고 지속적인것이 좋은것도 있습니다.아이들에게 생각 할수 있는 음악을 선물해주세요.
그리고 부모님들도 함께 생각하고 천천히 호흡하며 음악을 알아갈수 있도록 해주시는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